MA1正式开播 The first part
15일 밤 10시 10분 첫 방송한 KBS2 '메이크 메이트 원(MAKE MATE 1, 이하 'MA1')'에서는 글로벌 아이돌이라는 꿈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딛은 '일상 소년'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찾았다.
KBS2于15日晚10点10分首播的《MAKE MATE 1》(以下简称"MA1")中,参赛选手"日常少年"们向着国际偶像的梦想迈出第一步,与观众们正式见面了。
'MA1'은 KBS가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다. 35명의 글로벌 '일상 소년'들은 '꿈꾸던 무대를 만들기 위해(MAKE) 친구(MATE)와 하나(ONE)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품고 대장정을 시작했다.
《MA1》是KBS新推出的国际化爱豆出道项目,有35名来自各国的“日常少年”心怀“打造舞台(MAKE),与朋友(MATE)成为一体(ONE)”的梦想,开始选秀大长征。
이날 방송에선 'MA1'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일상 소년'들의 퍼스트 스테이지와 이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들이 공개됐다. 특히 스페셜 MC로 하이라이트의 이기광이 나서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선보였으며, 스페셜 C 메이트로 러블리즈의 미주와 오마이걸의 효정이 등장해 참가자들과 함께했다.
当天的节目中公开了日常少年们的新挑战,即初舞台和其准备过程。其中还有展现流畅控场能力的特别MC—Highlight的李起光,以及以特别C MATE身份出场的Lovelyz美珠和OH MY GIRL孝定,也共同参与了出演。
또한 보컬 C 메이트 임한별과 김성은, 랩 C 메이트 한해, 댄스 C 메이트 위댐보이즈의 바타와 인규가 참가자들을 이끈다. 본격적인무대에 앞서 C 메이트로 나선 위댐보이즈의 바타와 인규는 "친구들의 성장을 보는 것이 정말 좋았다. 여러분들이 팬 메이트가 되어 참가자들의 등불이 되어 달라"는 당부를 전하기도.
另外,主唱C MATE林韩星和金圣恩、说唱C MATE韩海、舞蹈C MATE We Dam Boys的Vata和仁奎也将共同指导参赛者。在正式登台之前,Vata和仁奎也表示,很开心看到这些朋友们的进步与成长。希望大家成为粉丝,为他们应援"。
各组当前表现 The second part
'내꺼하자' 팀이 퍼스트 스테이지의 문을 열었다. 대면식 당시 "노래가 주는 카리스마가 부족하다. 노래를 이기지 못했다. 섬세한 설계가 필요하다"는 혹평을 들었던 팀이지만, 끊임 없는 고민과 노력을 통해 무사히 퍼스트 스테이지의 무대를 치러내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짐작케 했다.
参与评价的第一队是“成为我的人”组,虽然评委认为“歌曲传达的魄力不足。没有驾驭好,需要细致设计”,有些苛刻,但他们还是通过刻苦努力,顺利完成了初舞台,今后势头可佳。
'내꺼하자' 팀의 관객 최애 투표 1위는 노기현 참가자의 몫이었다. 그는 "연습한 모습을 전부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다. 매력발산을 잘 못하는 편인데 오늘 잘 전해진 것 같아 행복하다"면서 아름다운 미소를 지어보였다.
而这一组的人气投票第一名是卢基贤。他本人表示,“很开心能够把练习的成果全部展现给大家,虽然还是不太会散发魅力,但把自己的感觉传达出来了,所以很幸福”。
이어진 무대는 '숨가빠' 팀이었다. 대면식에서 임한별로부터 "진짜 잘한다. 아주 청량한 이온음료를 마신 것 같다", "사전 평가에서 처음으로 안정감을 느꼈다" 등 호평을 받았던 '숨가빠' 팀. 하지만 미라쿠의 컨디션 난조로 음이탈이 일어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接下来的舞台是“呼吸急促”组,林韩星认为他们“真的做得很好。像是喝了非常清凉的运动饮料”、在事前评价中第一次感到非常稳定的组",受到好评。但是选手MIRAKU由于状态不佳,出现了跑调,些许令人惋惜。
'으르렁' 팀과 함께 에이스 팀으로 손꼽혔지만, 결국 실수를 저지른 미라쿠는 미안함과 아쉬움에 눈물을 쏟아내고 말았다. 미라쿠는 "이번이 퍼스트 스테이지니까 앞으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다시 한번 두 주먹을 불끈 쥐었다.
虽然他们和“咆哮”队一起被称为王牌队,但最终MIRAKU还是因为失误而感到抱歉和遗憾,流下了眼泪。他紧握双拳说,“因为是初舞台,还有所不足,今后一定会努力展现成长的面貌”。
'숨가빠' 팀의 관객 최애 멤버는 김시온이 차지했다. 그는 "팀원들에게 고맙다. 최고의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면서 각오를 다졌다.
而《呼吸急促》组的人气成员是金时温。他发表感言道,“感谢我的队员们。我会努力给大家展现最好的样子”。
이날 마지막 퍼스트 스테이지의 주인공은 '으르렁' 팀이었다. 등장부터 박력 넘치는 인사를 건넨 으르렁 팀. 이들은 안정적인 라이브와 댄스, 그리고 팀으로서의 매력을 십분 드러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스페셜 MC로 나선 이기광은 "너무 잘하는 데 미친 거 아냐"라고 혀를 내두르기도. 이들의 평가는 다음 주 두 번째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而当天最优秀的舞台是"咆哮"组。他们从登场开始就充满魄力,同时展现了稳定的现场演唱和舞蹈实力,令人赞叹不已。担任特别MC的李起光还表示,“做得太好了,是不是疯了?”,他们的详细评价结果将在下周的第二次节目中公开。
魅力选手们 The last part
퍼스트 스테이지 외에도 매력적인 참가자들이 줄을 이어 팬 메이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除了初舞台之外,还有众多有魅力的选手也吸引了粉丝们的视线。
먼저 이른바 에이스들이 모인 '으르렁' 팀에는 대학교 축제 무대가 라이즈 공식 계정에 공유됐던 전준표, 유도와 수영으로 1등을 휩쓴 'MA1'의 운동캐 신원천, 조트리오 조규천의 아들이자 집안의 일곱 번째 가수가 되고 싶다는 조민재가 합류했다.
首先就是聚集了王牌选手的"咆哮"队,舞蹈被RIIZE官方账号转发的全俊杓、柔道和游泳双料第一的运动担当申元天,以及赵圭天的儿子兼想成为家里的第七位歌手的赵敏宰都在队伍中。
'헬로 퓨처' 팀은 전체 비주얼 1등이자 'K-POP 덕후'로 '도깨비' 명대사를 소화한 빙판, 숏폼 콘텐츠로 35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주인공 미도리가 눈길을 끌었다.
《Hello Future》组的门面,"K-POP铁粉"、消化了"鬼怪"名台词、短视频获得3500万点击率的主人公Midori也吸引了人们的视线。
'숨가빠' 팀에는 09년생 15세의 나이로 똑 부러지는 공식 막내 정현준, 어머니와 누나 덕분에 아스트로의 팬이 됐다는 미라쿠, 아이돌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은 김시온, 경주 K-POP 댄스팀 출신 정재영이 각자의 매력을 뽐냈다.
此外,在《呼吸急促》组合中,09年出生,现在15岁的郑贤俊、因为母亲和姐姐而成为ASTRO粉丝的Miraku、被评价为充分有资格成为爱豆的金时温、庆州K-POP舞蹈队出身的郑在英也都展现了各自的魅力。
'픽션' 팀 역시 기대를 더한다. 바나나우유 마니아인 카이는 즉석에서 CF를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으며, 예쁜 눈망울에 수줍은 미소와는 반전 매력을 가진 공식 '뚝딱 보이' 기형준도 앞으로 보여줄 모습에 궁금증을 더했다.
而《fiction》团队也更加令人期待。拍摄广告,引发爆笑的香蕉牛奶狂热者KAI,拥有漂亮眼睛、羞涩微笑和反转魅力的官方"咚咚男孩"奇亨俊将展现出来的样子也更加令人好奇。
오는 22일 밤 10시 10분 방송하는 'MA1' 2회에서는 미처 시청자들을 만나지 못한 팀들의 퍼스트 스테이지가 찾아올 예정이며 이후 '일상 소년'들은 본 경연을 위해 두 그룹으로 분리, '메이트 룰'에 따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서게 된다. 아울러 퍼스트 스테이지의 풀 버전은 MA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MA1》第二集预计于22日晚10点10分播出,还没来得及与观众见面的组合们将展示自己的初舞台。此后"日常少年"们将会为了正式比赛分为两组,根据”mate规则“展开竞争。同时初舞台的完整版届时也可以在MA1官方网站上进行收看。
또한 35명의 '일상 소년'들은 팬 메이트들의 소중한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바로 최애 투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팬 메이트들은 오는 28일 23시 59분까지 메이크스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차 최애 투표에 참여 가능하다.
另外,35名"日常少年"也正在等待粉丝们宝贵的一票。人气投票现在已经正式开始了。粉丝朋友们可以通过Make Star app参加第一次人气投票,截至时间为28日23点59分前。
今日词汇:
함께하다【动词】一起
사로잡다【动词】抓住
본격적【名词】正式
안타까움【名词】惋惜
혹평【名词】恶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