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깨면 환불" 황당 배달요청#中韩互译新闻
发布时间:2025-12-25 08:44:41
없는 음식을 서비스로 달라거나 아이가 깨면 환불이라는 등 황당한 배달요청사항에 취소로 맞대응했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알려져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个体户以取消的方式应对没有的食物要让免费送或孩子醒后退款等荒唐的配送要求事项的消息传开后,在个体户之间引起了共鸣。
곱창집을 운영하며 다음 달 폐업을 앞두고 있다고 밝힌 자영업자 A씨는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날 겪은 일을 공개했다.
经营肥肠店,下个月即将停业的个体户A某27日在某网络社区公开了当天的经历。
A씨에 따르면 손님 B씨는 음식을 주문하면서 요청사항에 "아이가 치즈스틱을 좋아한다. 아이가 자니 벨 절대 누르지 말고 노크 후 사진 보내라. 아이 깨면 환불"이라며 황당한 요청을 했다.
据A某透露,客人B某在点餐时,在要求事项中表示:"孩子喜欢芝士条。孩子睡着了,千万不要按铃,敲门后把照片发过来。孩子醒了就退款。"
이를 본 A씨는 B씨의 주문을 취소했다. 그는 "후기 작성 이벤트로 나가는 음식은 무작위인데 없는 치즈스틱을 달라고 한다"며 "지난번 배달 때 기사가 계단 올라가는 소리에 아이 깼다고 별 1점 준 손님 같다"고 덧붙였다.
看到这一情况后,A某取消了B某的订单。他补充说:"作为食品售出后的附加活动,送的食物是随机的,但是顾客要的是我们没有的芝士条","上次送货时,说因为送餐员上楼梯上的声音而吵醒了孩子,好像是给了一颗星的那位客人"
A씨가 주문을 취소하자 B씨는 또다시 주문했고, A씨가 재차 주문을 취소하자 B씨는 "주문이 두 번이나 취소됐는데 왜 그러냐"는 문자를 보냈다.
A某取消订单后,B某再次订购,A某再次取消订单后,B某发短信说:"订单被取消了两次,为什么这样?"
이에 A씨는 "전화를 받지 않아 문자로 남긴다. 저희는 배달 대행을 이용하고 있는데, 아이가 깨면 환불하겠다는 (손님의) 요청 사항에 배차가 안 된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对此,A某说:"因为不接电话,所以用短信留言。我们正在使用送货代理,但是(顾客)要求孩子醒来的话就退款,所以无法调车配送。希望谅解。"
그러자 B씨는 "기분 나쁘다. 아이가 깨면 진짜로 환불 요청을 하겠냐"라며 "다짜고짜 전화하지 마라. 아르바이트생이냐. 주문 취소 권한이 있냐"고 따졌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 내용을) 맘카페에 올려도 되냐"며 A씨를 압박했다.
对此,B某说:"心情不好。如果孩子醒了,真的会要求退款吗","不要不分青红皂白地打电话。是兼职生吗?有取消订单的权力吗?" 她还向A某施压说:"可以把这个内容上传到妈妈论坛吗?"
이에 A씨는 "(맘카페에) 많이 올려라. 저번에 노크 세게 했다고 별점 1개 주지 않았느냐. 자영업자에게 리뷰는 생명줄"이라며 "아이 키우는 게 유세가 아니니까 갑질 좀 적당히 해달라. 나도 아이 키우는 처지고, 우리 어머니도 나 키울 때 손님처럼 생각 없이 행동하고 그러지 않았다. 다시는 주문하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다.
对此,A某说:"多上传到妈妈论坛吧。上次不是因为敲门声太用力了,所以给了1颗星吗?对于个体户来说,评论是生命线","抚养孩子不是炫耀,所以请适可而止地作威作福。我也处于抚养孩子的处境,我母亲在抚养我时也没有像客人一样毫无想法地行动。希望不要再订购了。"
해당 내용을 공개한 A씨는 "어차피 다음 달 폐업할 거라 솔직하게 말했다. 하고 싶은 말을 하니 스트레스 풀린다"고 했다.
公开相关内容的A某坦言:"反正下个月就要停业了。说出自己想说的话,压力就会缓解。"
이를 본 네티즌들은 "속이 다 후련하다", "자는 아기 치즈스틱은 왜 시키는 건가", "배달 리뷰 스트레스 이만저만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看到这些的网民们纷纷表示"心情都舒畅了","为什么要给睡觉的婴儿点芝士棒","外卖评论压力真不是闹着玩的"等,反应热烈。
【重点词汇】
환불 退钱(名)
앞두다 前(动,用来形容某一时刻即将到来)
다짜고짜 不分青红皂白(副)
리뷰 评论(名)
유세 炫耀(名,汉字词:有势)
갑질 作威作福(名)
폐업 停业、闭店(名)
후련하다 舒畅、畅快(形)
内容来源自网络,如有侵权请联系删除
- 上一篇:已经没有了
- 下一篇:더니VS았/었/였더니最全整理!(刨祖坟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