剧组损坏世界文化遗产,韩剧拍摄主演受伤,KBS紧急滑跪道歉

发布时间:2025-01-07 08:13:19

KBS电视剧《我夺走了公爵的初夜》因在世界文化遗产安东屏山书院拍摄期间损毁建筑,引发韩国公众愤怒。


制作组为布景在书院柱子上钉钉子,遭到建筑师和专家批评。KBS已公开道歉,承诺修复遗址并制定防止重演的措施。


屏山书院前身为丰山县的丰岳书堂,高丽末期开始成为学习学问的殿堂,而晚对楼是屈山书院的标志性建筑,展现朝鲜王朝中期建筑的简约节制特点,是韩国书院楼阁中的代表性建筑。



배우 서현, 옥택연 주연의 KBS 새 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측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병산서원을 훼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演员徐贤、玉泽演主演的KBS新电视剧《我夺走了公爵的初夜》剧组疑似损坏联合国教科文组织世界文化遗产——屏山书院。


민사홍 건축가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병산서원 목격담을 기록한다"며 지난해 12월 30일 병산서원을 들렀다가 문화재 훼손 장면을 목격했다는 취지의 글을 게재했다.

本月2日,建筑师闵思洪在自己的Facebook上写道:记录一下我在屏山书院的目击之谈,上传了去年12月30日他前往屏山书院时所见的文化遗产损坏现场。


함께 공개된 사진에서 드라마 촬영 스태프로 보이는 사람들이 소품용으로 만대루 기둥 상단에 못을 박고 등을 설치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在公开的照片中,电视剧拍摄工作人员们似乎在安装道具,正在晚对楼的柱子上端钉钉子,安装灯具。




민씨는 "목적지에 다가가면 다가갈수록 많은 스태프가 분주히 오가는 것을 보았고, 입구에 다다르고 나서야 병산서원이 촬영장임을 알게 됐다"며 "병산서원은 사적 제260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소중한 문화재이기에 조금은 불쾌한 마음으로 안으로 들어섰다"고 해당 상황을 목격하게 된 정황을 설명했다.

闵某介绍了自己在现场目击的情况:“越往目的地走,越能看到很多工作人员在忙碌走动,到入口发现在屏山书院搭建了拍摄现场。屏山书院既是史迹第260号,也是列入联合国教科文组织世界文化遗产名录的珍贵文化遗产,所以我走进书院的时候心情很不愉快。”


그러면서 "황당한 상황을 목격했다"며 "서원 내부 여기저기에 드라마 소품으로 보이는 물건들이 놓여있었고, 몇몇 스태프들이 등을 달기 위해 나무 기둥에 못을 박고 있었다. 둘러보니 이미 만대루의 기둥에는 꽤 많은 등이 매달려 있었다"고 덧붙였다.

他表示:“亲眼目睹了非常荒唐的场面。书院内部到处摆放着貌似电视剧道具的物品,几名工作人员在木柱上钉钉子挂灯。环顾四周后发现晚对楼的柱子上挂了很多灯。”


민씨가 "문화재를 그렇게 훼손해도 돼냐"고 항의하자, 담당 스태프들이 "귀찮은 듯 '이미 안동시의 허가를 받았고, 궁금하시면 시청에 문의하면 되지 않느냐', '허가 받았다고 도대체 몇 번이나 설명해야 하는 거냐?’라며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성을 내기 시작했다"는 설명도 더했다.

闵某抗议“文化遗产可以这样毁损吗”,负责工作人员们反而贼喊捉贼,生气地讲“已经得到了安东市的批准,如果好奇的话可以咨询市政府,到底要解释多少次,我们拿到批准了”。


민씨는 "안동시청 문화유산과에 연락했고, 담당 공무원은 촬영 허가를 내준 사실이 있다고 답했다"며 "나는 드라마 스태프들이 나무 기둥에다 못을 박고 있는데 이 사실은 알고 있느냐? 문화재를 훼손해도 좋다고 허가했느냐고 따졌고 그제야 당황한 공무원은 당장 철거지시를 하겠다 대답했다"고 전했다.

闵某说:“我联系了安东市厅文化遗产科,相关公务员回答说的确批准了拍摄。我问他,你们知道电视剧工作人员在木柱上钉钉子这件事吗?你们允许他们损毁文物吗?公务员这才惊慌失措地回答,说会立即下达拆除指示。”


민씨는 다음날인 12월 31일에도 촬영이 진행됐는지 여부를 안동시청에 문의했고, "촬영은 예정대로 진행됐다"는 답변을 받았고, 결국 사후 관리를 하기 위해서 이를 제보한 거라고 부연했다.

闵某在第二天12月31日也向安东市政府致电,咨询拍摄是否按期进行,得到的答复是“拍摄按原计划进行”。他表示为了事后管理,向公众揭发了这一情况。


더불어 주변 사람들에게 이를 공유하고, 자문을 구하자 "이런 일이 심심치 않게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특히 근대유적지에서는 촬영을 목적으로 기둥이나 벽들을 해체까지 하는 경우가 있다는 더욱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다"며 "못 좀 박는 게 대수냐 생각할 수 있겠지만, 한옥 살림집에서도 못하나 박으려면 상당히 주저하게 되는데 문화재의 경우라면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 아닐까 생각한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他向周围人分享这个情况并进行咨询,得到回答后表示:“我这才得知这样的事情时常发生,特别在近代遗址,甚至有以拍摄为目的拆除柱子或墙壁,非常荒唐。虽然可能会觉得钉钉子没什么问题,但在韩屋住宅里钉钉子要三思而行,如果是文化遗产的话,更要仔细注意。”




이와 관련 KBS는 사과문을 내고 "소품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현장 관람객으로부터 문화재에 어떻게 못질을 하고 소품을 달 수 있느냐는 내용의 항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对此KBS已发表道歉文:“在配置道具的过程中,从现场游客那里收到了‘怎么能在文化遗产上钉钉子、安装道具’等的相关抗议。”



그러면서 "이유 불문하고 현장에서 발생한 상황에 대해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해당 드라마 관계자는 병산서원 관계자들과 현장 확인을 하고 복구를 위한 절차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不管是什么原因,对于现场发生的情况,我们意识到了事态的重要性,感到非常抱歉。相关电视剧的相关人员已在现场确认,协商复原程序。”


이와 함께 재발 방지 대책, 추가 피해 상황에 대해서도 적극 논의하기로 했다.

此外,已决定积极讨论防止复现的对策,讨论追加损坏情况。



안동 병산서원은 류성룡의 학문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만든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병산리에 건립한 서원이다. 1978년 3월 31일 사적 제260호에 지정됐으며, 2010년 7월 31일과  2019년 7월 10일 각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됐다.

安东屏山书院是为纪念柳成龙的学术和业绩而建立的书院,建于庆尚北道安东市丰川面屏山里。1978年3月31日屏山书院被指定为史迹第260号,2010年7月31日和2019年7月10日分别被列入联合国教科文组织世界文化遗产名录。


문화재 자체에 못을 박는 등의 행위는 문화재 훼손에 해당한다. 문화재보호법 제92조 (문화재의 보호 및 관리)에 따르면 국가지정문화재(국가무형문화재는 제외한다)를 손상, 절취 또는 은닉하거나 그 밖의 방법으로 그 효용을 해한 자는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할 수 있다.

在文化遗产上钉钉子等行为是损毁文化遗产的行为。根据《文物保护法》第九十二条(文物保护与管理),损坏、窃取、隐匿国家指定文物(国家非物质文化遗产除外)或采取能获得同样效果的行为,可处三年以上有期徒刑。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는 평범한 여대생의 영혼이 깃든 로맨스 소설 속 병풍 단역(서현 분)이 소설 최강 집착남주(옥택연 분)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로맨스 판타지물이다.

《我夺走了公爵的初夜》是一部浪漫幻想剧,讲述的是平凡女大学生的灵魂附身了浪漫小说中的屏风配角(徐贤饰),和小说最强执着男主(玉泽演饰)度过一夜后展开的故事。



앞서 진행된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서현이 다리를 다친 모습이 포착됐고,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촬영 중 부상을 당한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在此前的KBS演艺大赏颁奖典礼上,徐贤被捕捉到腿部受伤,传出了她在拍摄《我夺走了公爵的初夜》时受伤的消息。


1일 업계에 따르면, 서현이 전날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사전 녹화한 '2024 KBS 연기대상' MC를 보는 과정에서 지팡이를 짚은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이 같은 사실이 알려졌다. 서현은 KBS 2TV 새 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촬영 중 다리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회복 중인 서현은 곧 드라마 촬영장으로 복귀할 예정이라는 전언이다.

1月1日据业界透露,徐贤在前日首尔汝矣岛KBS大厅举行的“2024 KBS演技大赏”提前录制中担任主持人时,被拍到拄着拐杖。据悉徐贤在拍摄《我夺走了公爵的初夜》时腿部受伤。徐贤回复后将回归电视剧拍摄现场。



重点词汇:

목격담【名词】 目击之谈 ,目击证词

못【名词】钉子,池塘,茧 ,茧子 ,老茧 ,胼胝

기둥【名词】 柱 ,柱子 ,支柱 ,楹

문화재를【名词】文物

복구【名词】修复 ,恢复 ,复原 ,复旧 ,重建



内容来源自网络,如有侵权请联系删除

电话咨询

0451-88855777

0451-88855666

在线咨询
预约课程

预约课程

手机端

访问手机端

返回顶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