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 김새론 유가족이 17일 "배우 김수현과 사귀었다며 자작극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한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 운영자 이진호 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유족 측은 김수현에 대한 법적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3月17日,金赛纶家属以“名誉损毁嫌疑”向警方起诉了YouTube频道《演艺幕后总统 李镇浩》的运营人李镇浩。此前李镇浩主张 “(金赛纶)自导自演曾和金秀贤交往。”此外家属还表示,讨论对金秀贤采取法律措施。
김새론 유족을 대리하는 부지석 법무법인 부유 변호사는 이날 서울경찰청에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이 씨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부 변호사는 "마음 같아선 살인죄를 적용하고 싶지만, 판례상 살인 행위의 방법에 명예훼손은 해당하지 않는다"며 "고인의 죽음이 이 씨의 허위사실 유포와 인과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최대한 반영돼 엄한 처벌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今日,家属的代理律师——富智锡律师事务所律师富有(音译)向首尔警察厅提交起诉书,以传播虚假事实导致名誉损毁的嫌疑,起诉YouTube运营人李镇浩。富律师表示:“从情感上来可以判处杀人罪,但从判例来看,名誉损毁不属于杀人行为。逝者的死亡,是李镇浩传播虚假事实这一行为的最大体现,希望能对他施加严厉的处罚。”
부 변호사는 "이 씨는 고인과 김수현의 과거 연인 사이를 부정하고 고인이 이상한 여자로 비치게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고인이 사망하자 이 씨는 과거 영상을 삭제하는 등 증거인멸을 하고 있다. 경찰의 압수수색 및 구속수사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富律师提高音量强调:“李镇浩歪曲逝者和金秀贤曾为恋人关系的事实,传播虚假事实,将逝者摸黑为奇怪女性。李镇浩在逝者去世后删除了过去的视频,实际上实在销毁证据。希望警方对其进行扣押搜查和拘留调查。”
권영찬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소장은 "두 번 다시 연예인들이 생을 마감하는 일 없었으면 좋겠는데, 이미 너무 많은 연예인의 뒤에 이 씨가 있었다"며 "이번 일은 이렇게 끝나면 안 된다. 누군가는 멈추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韩国艺人自杀预防协会会长权英灿强调:“希望不要再有艺人以自杀断送生命。,镇浩已经成为太多艺人相关事件的幕后使者。不能让这件事就这样结束,要有人(让这种情况)停下来。”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부 변호사는 "소속사가 1차 내용증명을 보낸 후 김새론은 김수현에게 '살려달라'는 문자를 보냈는데, 소속사 측은 재차 2차 내용증명을 보내면서 김수현 및 소속사 배우들과 직접 연락하지 말라고 했다"면서 "김새론의 사진 게시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하겠다는 협박을 했다"고 주장했다.
富律师也指责了金秀贤所属公司Gold Medalist:“公司在发送第一次内容证明后,金赛纶向金秀贤发送了‘救救我’的短信。随后所属公司再次发送第二次内容证明,要求金赛纶不要和金秀贤等公司艺人直接联系,还威胁金赛纶,说会对她上传的照片采取法律措施。”
17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서는 김새론 유가족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부유의 부지석 대표 변호사,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권영찬 소장,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3月17日下午2点首尔钟路区内子洞首尔警察厅,金赛纶家属代表律师、韩国艺人自杀预防协会会长权英灿、横竖研究所代表金世义(音译)召开了记者会。
권영찬 소장은 유족이 김새론의 짐을 정리하다가 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에서 보낸 2차 내용증명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SNS에 이런 사진(김수현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소속사의 누구와도 접촉을 해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손해를 보면 배상 처리하겠다고 하는 내용이 있다"고 주장했다.
权英灿会长表示,家属在整理金赛纶遗物时,发现前公司Gold Medalist给金赛纶发送的第二次内容证明。他主张:“如果今后继续在社交媒体上传这样的照片(和金秀贤的合照),或和所属公司的任何人接触,导致电视剧《眼泪女王》遭受损失,会要求金赛纶进行赔偿处理。”
그러면서 "2차 내용증명을 2024년 3월 25일에 보냈다. SNS 올리거나 협박성, 그걸 올린 것과 ‘눈물의 여왕’과 무슨 상관이냐"라며 "왜 그것을 배상해야 하느냐, 어린 친구가 얼마나 걱정을 했겠느냐"고 덧붙였다.
他补充道:“2024年3月25日发送了第二次内容证明。上传到社交媒体或威胁性,上传照片和《眼泪女王》有什么关系呀?为什么要赔偿?这个年轻的孩子当时该多慌张啊?”
김세의 대표는 "김수현 씨가 화를 돋웠다"라며 "김수현 씨, 진정성 있는 공公开 사과를 해라. 김새론 씨가 날짜까지 명시했다. 중학교 2학년이던 2015년부터 6년간 교제한 것 인정하고 사과해라"고 성토했다.
金世义代表言辞激烈地说:“金秀贤把大家惹恼了。金秀贤先生,真诚地公开道歉吧。金赛纶连日期都说清楚了,你就承认两个人是从2015年开始交往的,交往了6年,当时金赛纶初中二年级。快道歉吧。”
또 "유족 측은 이 씨의 허위사실 유포 여부를 입증하기 위해 김수현 측과의 교제 사실을 알릴 수밖에 없었다"며 "김수현은 거짓된 입장문으로 유족을 힘들게 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진심 어린 사과를 하라. 김수현에 대한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律师还强调:“家属为证明李镇浩传播虚假事实的行为,不得不公布和金秀贤方的交涉记录。金秀贤不要再用虚假的立场声明为难家属了,现在真诚的道歉还不晚。正在讨论对金秀贤采取法律措施。”
부 변호사는 "고인과 김수현이 어떻게 헤어졌는지는 이제 김수현만이 알고 있다"며 "교제 이후 큰 사건이 터졌는데 울타리가 돼주기는커녕 내용 증명과 협박을 해 오면 고인의 마음이 어땠을지 생각해 달라"고 덧붙였다.
富律师补充道:“逝者和金秀贤怎么分手的,现在只有金秀贤知道。交往后发生了这么大的事件,公司不仅没保护金赛纶,反而还发内容证明威胁她,大家可以设想一下,当时逝者心里是什么感受。”
앞서 이 씨는 '김새론이 김수현과 사귀었다는 자작극을 벌이고 있다'는 취지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게시했다. 이 씨는 지난달 16일 고인의 사망 이후 관련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此前李镇浩制作并发布了一段内主旨为“金赛纶和金秀贤交往一事,是金赛纶自编自导的闹剧”的视频。李镇浩在上月金赛纶去世后,隐藏了相关视频。
이에 대해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가로세로연구소는 당사와 김수현 배우가 유튜버 A씨와 결탁해 김새론 배우를 괴롭혔다는 취지로 악의적인 많은 주장들을 했으나 이는 모두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허위 사실"이라며 "당사는 가로세로연구소에 대해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对此Gold Medalist警告称:“横竖研究所以‘本公司和金秀贤,以及YouTube主播A 某勾结,折磨金赛纶’的主张,提出了许多恶意推测,这都是令人无法忍受的虚假事实。本公司计划对横竖研究所采取限度内最严厉的法律措施。”
重点词汇:
자작극【名词】自作剧
명예훼손【名词】名誉损毁
증거인멸【名词】销毁证据
内容来源自网络,如有侵权请联系删除